티스토리 뷰

아무리 선이 예쁜 한옥집도

계속 다닥다닥 붙어있는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시선을 멀리 두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때 기와집 한옥 뷰가 다 보여

시야가 탁 트이는 2층 신상 카페,

손카페앤펍!!

이름이 입에 안 붙어서 어쩌지요ㅎㅎ

자꾸 새롭게 개명하는게 함정이네요.🤭

카페 주인장이 손씨인가?ㅋㅁㅋ

티뿐만 아니라 피자와 함께

다양한 지역맥주도 즐길 수 있는 치맥집^^

 

이 곳은 JTBC 캠핑클럽,

핑클이 경주 화랑의 언덕에서 캠핑했을 때..

황리단길 놀러 와서 그 많은 카페들 중에 찾은~

뷰 좋은 곳이라.. 캠핑클럽 재밌게 본 팬으로서

그들의 안목을 체크하러 왔슴죠😎

카페 느낌 좋아요^^

황남주택 바로 맞은편

12:00~22:00(23:00 주말, 공휴일)

키즈존ㅎㅎ 

반드시 1인 1음료 아님!!👍

입간판.. 인스타 주소도^^
입구 살짝 열려.. 벌써 들어간 아들냄^^

손카페앤펍 야외 석도 마련돼 있네요.

2+1 병맥 입간판이 눈에 띄면서

뭔가 옥에 티 같은 느낌~

어쩔 수 없는 황리단길의 상업적인 면이니

백퍼 이해는 돼요😄

밖에서 올려다 본 2층 테라스~ 사진 이쁨^^
카운터에 있는 메뉴판~ 미리 주문부터👆

외국인 손님을 위한 영어메뉴판~

나도 다 읽을 줄 아는데..🤣

영어판 하나만 있어도 되는데ㅋㅁㅋ

'저푸른초원위에' 달달한 라떼가

손카페 시그니처 커피인가 봐요^^

커피, 허브티, 에이드, 조각 케이크,

병맥🍺캔맥 둘 다, 칵테일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피자·치킨·감튀까지

메뉴가 다양해요!!

메뉴판 바로 옆에는 핑클 친필 사인🥰

얼굴만큼 이쁜 핑클 멤버들 사인 멋지네요!!

저도 심도 있게 다시 사인을 만들고 싶네요^^

핑클 방문 카페라고 입간판을 만들어 놓을 만도 한데

깔끔하게 사인 정도에서 그친..

황리단길 순수 방문객들의 입소문으로

승부를 띄우시겠다는 영업 방침이신지!!

여튼 응원할게요🙋‍♀️

PUB답게 신중 셀렉한 병맥과 문경 수제맥주캔🤤

당일치기 아니었으면 맛봤을

'가나다라 브루어리' 문경 수제 맥주들

참~ 맛나보여요^^

특히 오미자에일 맛 넘 궁금하네요😃

담엔 문경 가나다라 브루어리로 출동해야겠어요.

1층 테이블, 이쁜데 뭔가 앉기에 부담스러운ㅎㅎ
1층 여자화장실과 작은 다방식 테이블, ♂ 화장실은 2층에👆
입구쪽에도 2개 테이블과 행인들과 밖이 보이는 가로식 테이블
1층에서 올라오면 보이는 2층 매장, 테이블 5개
더치 라떼 & 초코 라떼
더치 라떼 & 더치 아메리카노

저희는 더치 아메리카노와 초코 라떼를 주문했는데

주문 잘못 받았는지

처음에 더치 라떼와 초코 라떼가 나왔더라구요😌

아이 포함해서 세 명인 저희는..

1인 1음료 아니라고 해서 2개만 시켰는데..

결국 감사하게도 더치 아메리카노 무료로 주셔서

1인 1음료가 됐네요^^

그냥 잘못 나온 라떼를 먹어도 됐지만

피곤해서 아메리카노가 너무 땡기는 참..

저를 살리셨어요😃

더치 아메리카노라서 더 진하고 맛있었어요!

"황남떡집" 크림치즈 모찌와 함께.

오는 길에 황남떡집에서 사 온

크림치즈 찹쌀떡은..

아메리카노와 찰떡궁합이네요.

아낌없이 들어간 크림치즈에

견과류와 검은깨가 추가돼 정말 맛있고..

찹쌀떡 안 좋아하는 아이도

크림치즈 맛에 함께 한 입 베어 먹더니

엄지 척하네요, 굿!!

겉에 코코넛 파우더가 묻어있어

한층 찹쌀떡을 업그레이드시킨

신의 한 수네요👍

코코넛 파우더 덕분에 터키 젤리,

터키시 딜라이트 "로쿰" 맛이 떠올랐어요.

자꾸 먹는 것만 떠올라요ㅎㅁㅎ 

황리단길 메인 사거리 카페오하이 맞은편, 유명한 "황남떡집"과 주메뉴
여름철 불티나게 팔리는 인절미 아이스크림과 생과일 찹쌀떡도 인기메뉴

다시 손카페앤펍으로 집중해볼까요?^^

2층 밖 테라스 좌식 테이블

2층 테라스를 돌아가면 좌측에

가로식 테이블과 의자가 쭉 나란히 놓여있는데

햇살에 비친 나무색 한옥 건물과 의자들이

한 번 앉아달라고 기다리고 있네요🥰

2층 테라스에서 내려다 본 맞은편 '황남주택'

분위기 좋은 맥주펍 컨셉의

유명한 "황남주택"

나중에 꼭 방문해 보고 싶네요.

금방 지은 한옥보다는 오래된 기와로 알 수 있는

전통 한옥집 카페를 다음 황리단길

여행 리스트에 꼭 넣어야겠어요✊

테라스에 바라본 뷰 파노라마
시야가 정말 탁 트이는 2층 기와.한옥.하늘 뷰😘

캠핑클럽 경주 촬영지란 메리트에 이끌여

찾게 된 황리단길 "손카페앤펍"이지만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바쁘게 돌아다닌 황리단길 나들이 사이에

쉼표처럼 느껴진 공간이네요.

여유 있게 머물다 가고 싶지만

당일치기 일정에 쫓기다 보니

얼마 있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러

더 추워지기 전에 다시 찾아야겠어요.


함께 특별한 것을 하지 않아도,

보고 싶고 기억되는 사람

너는 내게 그런 사람

- 손카페앤펍 인스타 대문글 중 -


다음에 그런 사람과 함께 또~!

손카페앤펍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제 밥도 먹고 차도 마셨으니

핑클의 캠핑지, 화랑의 언덕으로 달립니다요^^🛴

2019/10/17 - [우리가.간.멋진.곳🚩] - [경주/가볼만한곳]캠핑클럽 촬영지, 한국의 뉴질랜드 "화랑의 언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