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숲 입구에서 쭉 올라가다 오른쪽으로 가면 대구쥬이고

왼쪽으로 가면 정원과 어드벤처 체험장 등이 나오고

계속 쭈~욱👆 올라가면 농경민속관이 나와요👇

입구

공간을 두어 따로 마련한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저는 매우 마음에 들고..

눈이 많이 갔고..

요즘엔 보기 힘든 농기구들을 볼 수 있어서

잼있는 시간 보냈어요.

하지만, 남편과 초2 아들 관심을 끌지 못했는지

금방 구경하고 나가더라구요ㅎㅎ

무튼, 저는 대구숲에 어울리는 컨셉이라

시간만 있다면 더 자세히 보고 싶었어요💗.💗

물 한바가지 붓고 펌프질

진짜 오랜만에 본 펌프,

옛날 어릴 적 외갓집에서 본 듯한 펌프~

반갑구려🖐

펌프 옆에 공포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우물도 있었어요.

울 아들냄 티비를 너무 많이 봤나 봐요ㅠ

깊지 않은 우물에서 물 한 바가지 퍼보자고 했지만

귀신 나온다고 질색팔색이었죠,

미디어의 이미지가 이렇게 크구나~

새삼 반성하고 가요😭

정겨운 장독대
팥죽할머니와 호랑이에 나오는 지게ㅎㅁㅎ
고려시대 수저랍니다^^
참빗.. 저 초딩때 써 본 기억이🤣
걸려있는 가방같은게 망태기. "망태 할아버지'' 그 망태
역사 속 주화
역사 속 지폐
지금의 밀폐용기나 김치냉장고 같은 갈무리 연장 中 나무독이 신기
오줌싸면 지금도 찾는 키, 여기있었네ㅋ
제사상 차릴 때마다 헷갈려하는 남편께 바침!
민속관에 빠질 수 없는 베틀
아들한테 시집올 때 이것 타고 왔다고 뻥 침ㅎㅁㅎ
나오면서 있어 보이는 입구 한 컷 더!!

위 사진들 말고도 구경할 것 많았지만..

어릴 적 인상적이었던 것이나

아이에게 전래동화 같은 책 읽어 줄 때

자주 등장하는 옛 기구들 위주로

사진을 남기게 되더라구요.

저도 어쩔 수 없는 아이 엄마인가 봐요ㅎㅎ

아들과 남편이 대구숲 다른 곳을 구경하고 싶어해서

민속관을 오래 둘러보지 못해 아쉬웠어요.

취향 저격인 딸냄이라면 꽤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전시된 농기구들은 지금은 보기 힘든 것들이라

이렇게 한 곳에 전시되기까지

꽤 노고가 컸을 것 같은데..

대구숲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크게 발이 닿지 않는 곳 같아

따로 소개하고 싶었네요!!!

 

관람료 무료

CCTV 설치로 관리

 

대구숲 에코테마파크 이전글 바로가기

2019/09/25 - [여행] - [대구 가창면/에코테마파크] 가족나들이로 좋은 대구숲(구.허브힐즈)

댓글